2025/06/16 2

예약도 계획도 필요 없다! 요즘 MZ가 꽂힌 ‘제로플랜 여행

목차1. '제로플랜 여행'이 뭐길래 이렇게 핫할까?2. 왜 지금 이 여행법이 떴을까?3. 짐도 간단하게! 돈도 아껴지는 미니멀 여행4. 처음 도전해보고 싶다면 이렇게 시작해봐! 1. ‘제로플랜 여행’이 뭐길래 이렇게 핫할까?요즘 MZ세대 여행 키워드를 보면 하나같이 ‘즉흥’, ‘자유’, ‘가벼움’이야.‘제로플랜 여행’이란 이름 그대로, 사전 계획 없이 즉흥적으로 떠나는 여행을 말하지.비행기표 하나만 딱 끊어두고, 나머지는 도착해서 정하는 거야.숙소는 현지에서 당일 예약하거나, 현지 추천으로 찾기도 해.예전엔 불안해서 상상도 못했겠지만, 지금은 오히려 이런 자유로움이 힐링 그 자체로 여겨지지. 2. 왜 지금 이 여행법이 떴을까?팬데믹 이후 사람들의 여행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어.완벽한 계획보다 ‘지금 ..

트렌드 2025.06.16

"말 안 듣는 우리 아이, 벌 줘야 할까요? 훈육의 진짜 정답 알려드립니다"

목차1. "훈육과 체벌", 뭐가 다를까요?2. "혼내지 않으면 버릇이 나빠지지 않나요?"3. "감정을 조절하는 훈육, 실전 팁은?"4. "훈육과 사랑의 또 다른 얼굴이에요" 1. “훈육과 체벌, 뭐가 다를까요?”부모라면 한 번쯤 아이에게 “이렇게 하면 안 돼!”라고 말하며 화를 내 본 경험, 다들 있으실 거예요. 그런데요, 그게 ‘훈육’인지 ‘체벌’인지 헷갈리셨던 적 없나요?훈육은 아이가 잘못된 행동을 깨닫고 바르게 성장하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반면, 체벌은 아이의 행동을 ‘두려움’으로 제어하려는 행위죠. 겉보기엔 비슷해 보여도, 아이의 마음속엔 전혀 다른 감정이 남습니다. 훈육은 아이와 관계를 망치지 않고, 오히려 ‘신뢰’를 쌓는 힘이 있어요. 2. “혼내지 않으면 버릇이 나빠지지 않나요?”가장 ..

부모교육 2025.06.16